상쾌한 레몬향기 가득 레몬유칼립투스 키우기 물주기 등 7가지 항목

레몬유칼립투스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허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쾌한 레몬 향기와 유칼립투스의 건강한 특성이 실내에서 키우기 참 좋은 식물 입니다. 향기는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줍니다. 실내분위기를 멋지게 조성하기도 하죠. 레몬유칼립투스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유칼립투스_플랜츠무드
레몬유칼립투스_플랜츠무드

레몬유칼립투스의 적절한 환경

레몬유칼립투스는 따뜻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20℃~25℃ 온도가 이상적입니다. 햇빛을 좋아해요.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위치시키는게 좋습니다.

물주기

물주기는 유칼립투스를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토양이 건조해지면 물을 주면 되고, 항상 촉촉하지 않게 합니다. 레몬유칼립투스는 잎에 물이 닿기 보다는 흙을 젖게 해주세요.

토양

토양은 식물이 살아가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통풍과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양이 완전 건조되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는게 좋습니다.

가지치기 및 모양

레몬유칼립투스는 특유의 모양과 향기를 유지하기 위해 가지치기가 필요핣니다. 가지를 자를 때는 주변 잎과 함께 적당한 간격을 두고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식물이 더욱 건강하게 자라고 모양이 아름답게 유지됩니다. 원하는 모양대로 잘라보시면 됩니다!

에센셜 오일

레몬유칼립투스는 에센셜 오일로 추출되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가지나 잎을 사용하여 집안 곳곳에 상쾌한 향기를 퍼뜨리고 디퓨저에 사용하여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 잎이 흔들리는 즉시 향기가 엄청 퍼집니다

병충해 예방과 대처

레몬유칼립투스는 일반적으로 병충해에 강건한 품종입니다. 식물의 가지와 잎의 상태를 잘 확인해주어 건강을 보살펴주는게 좋습니다. 병충해가 발견됐을땐 즉시 잡아주시고 물샤워를 시켜주세요. 그리고 통풍이 잘되면 병충해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레몬유칼립투스는 레몬 향기와 유칼립투스의 건강한 특성을 조합하여 탁월한 식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알맞은 환경 조건과 세심한 관리를 통해 여러분도 상쾌한 레몬 향기와 함께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레몬유칼립투스와 함께 힐링하세요!

<함께 하면 좋은 글>

반려식물 코브라아비스 키우기 3가지 조건 Asplenium nidus Cobra

플랜츠무드 식물 블로그로 이동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