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홍콩야자 쉐프렐라 키우기



광주 수완지구 식물 플랜츠무드의 한폭의 동양화와 같은 대나무홍콩야자를 소개하겠습니다. 대나무홍콩야자는 잎의 모양이 길쭉하여 ‘대나무’라는 별명이 붙었어요. 키우기 쉬워 선물을 해도 어떤 주인을 만나든, 어디서든 잘 자랍니다.

대나무홍콩야자
미술관처럼 작품성이 있는
대나무 홍콩야자는
고고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명 : Schefflera

영명 : Umbrella plant

대나무홍콩야자

원산지 :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기니, 자바, 대만을 원산지로 열대 지방과 아열대 지방에 분포한 상록관목이며 홍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관엽식물로 ‘홍콩야자’라 부르지만 야자류가 아닌 두릅나무과에요.

원산지에서는 3~5m 정도로 자라나, 온실에서는 2m이하로 자랍니다. 직립형으로 자라요 .작은 타원형의 잎은 녹색이나 연두색을 띠며 하나의 줄기에서 뻗어난 잎들의 모양이 우산 모양같다 하여 영명은 Umbrella plant 입니다 .

대나무 홍콩야자 생육환경

모든 환경에서 잘 자라며 건조한 환경을 잘 견디며, 생장 속도가 빠르고 수경재배도 가능해요. 실내에서는 간접광이 들어오는 밝은 공간에서 기르는 것이 좋아요. 적절한 생육 온도 21~25℃ 최저온도는 7℃로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엔 실내로 들여주세요. 햇빛이 부족하면 웃자람이 발생할 수 있어요. 여름 직사광선은 잎을 태웁니다. 오랜기간 건조하면 잎이 주름지거나 오그라들며 떨어질 수 있어요. 완전 건조해지기 전에 물을 주는걸 추천합니다! 습도는 40~70%로 유지하여야 하고 통풍 잘되는 환경을 좋아해요.

대나무 홍콩야자 키우기

1. 물주기

쉐프렐라가 위치한 환경에 따라 식물이 필요로 하는 물의 양과 주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흙을 손가락 또는 나무젓가락으로 찔러보았을때 겉 흙이 말랐을 경우에 주는게 좋습니다. 물이 부족하면 잎이 아래로 살짝 쳐져서 물을 주기 전에 잎과 흙의 상태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가 물에 썩지 않도록 통풍 및 빛이 있는 곳에 위치시켜 흙을 말려주는게 좋습니다.

2. 빛

쉐프렐라는 햇빛을 좋아해요. 하지만 지나치한 직사광선은 잎을 탈색시킬 수 있기때문에 간접적인 밝은 환경이 좋습니다.

3. 토양

식물은 토양의 영양을 먹고 살지요. 토양은 통기성이 있어야 하며, 뿌리에 충분한 영양분을 제공해야 합니다. 배수성이 좋은 흙이 좋습니다.

플랜츠무드 인스타그램에 놀러오시면

매일업데이트 되는 식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함께 하면 좋은 글 >

청산호/연필선인장 키우기

Leave a Comment